군산타임즈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정치·행정

군산시, 성인지 역량강화·성별영향평가 교육 실시

공무원 200여 명 대상…성평등 관점 정책 수립 역량 강화

군산타임즈() 2026-06-23 09:56:01



군산시가 공직사회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성평등 관점의 정책 수립 역량 강화에 나섰다. 시는 23일 시청 대강당에서 공무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성인지 역량강화 및 성별영향평가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 수립과 집행 과정에서 성평등 관점을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성별영향평가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위촉 전문강사인 노현정 강사가 맡아 '데이터로 읽은 군산시'를 주제로 진행했다. 강의에서는 군산시의 고용·안전·노동 현황을 성인지 통계로 분석하고 실제 성별영향평가 사례를 통해 정책 속 성별 특성과 차이를 살펴봤다.


또 공공 홍보물 제작 과정에서 성인지 감수성을 반영하는 방법과 타 지자체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정책과 행정서비스 전반에 성평등 관점을 적용하는 중요성을 강조했다.


채은영 여성가족청소년과장은 "시민의 다양한 요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제도 운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군산타임즈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